-
오토핫키 연습일지 #8] 매크로 제작 툴 만들기오토핫키/연습일지 2022. 9. 6. 01:34
https://open.kakao.com/me/apsalman
https://www.youtube.com/channel/UC6hW-NrL9CxDQd2IzWbekYA
연습 #8
요즘 자동화가 꽤 인기가 좋은 것 같다. 게임 뿐만 아니라 업무에서도 자동화를 하려는 움직임이 많이 보인다.
하지만 모두가 똑같은 시간을 가지고 자동화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자동화를 위해 G매크로같은 매크로 제작 툴을 활용하기도 하는데
G매크로의 장점은 쉽다는 것
단점은 디테일이 부족하다는 것
그래서 내가 매크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볼까 라는 생각에 시작했던 것이 '압살맨 플레이어'였다.
일단 작명 센스가 존나게 없으면서 사용자도 없었다. ㅋㅋ
다른 사람들이 보면 오 잘만드셨네요... 근데 막상 써보려고 하면 불편한데 이 말로 표현못할 불편함이 있다.
그리고 좀 더 디테일한 기능을 구현하고 싶은데 뭔가 2% 부족한 느낌이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은 다시 폐기장으로 보내버렸다.
지금 다시 만들고 있는 프로그램은 이름은 아직 없고 생긴 것은 대충 이렇게 생겼다.
1차적으로 만들어진 모습인데 하나의 인터페이스에 기능을 보고 클릭하고 추가할 수 있도록 바꾸었다.
기본적인 전산 시스템과 비슷한 모습인데 사실 여러 ERP 들의 모습을 찾아보고 적용하였다.
명령어 쪽은 ListView 를 넣었는데 다른 것으로 바꿀까 생각중이다.
그리고 또 바뀐 것이 있는데 코드 내부의 모습이다. 압살맨 플레이어를 만들 때 Gui 쪽에 기능옵션을 2개만 넣은 이유가
이렇게 기능 하나마다 GuiControl 을 했기 때문에 상당히 스크립트의 줄 수가 많아지는데 이게 나를 너무 힘들게 했다.
근데 옵션은 좀 더 구체적으로 이루어져야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GuiControl 줄 수가 엄청나게 늘어날 것에 대한 스트레스가 심했고 고민 끝에 함수와 반복문을 채용했다.
음... 위에 옵션 2개때문에 GuiControl 4개가 들어갔다.
지금은 옵션이 6개 이지만 반복문을 통해 줄 수를 2 ~ 7 줄로 줄였다.
아직 중요한 기능들이 구현되지 않아서 분발해야하지만 처음 만들었던 '압살맨 플레이어' 보다는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뭐 어차피 만들어도 사용자가 없을 것 같긴 하지만
'오토핫키 > 연습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토핫키 연습일지 #10] 정해둔 파일들 손쉽게 실행하기 feat. 휠다운, 툴팁 (0) 2022.09.28 오토핫키 연습일지 #9] 삼항연산자 (1) 2022.09.16 오토핫키 연습일지 #7] 오토핫키에서 RichEdit 활용하기 위한 연습 (0) 2022.08.09 오토핫키 연습일지 #6] Winhttp 활용 뉴스기사 크롤링하여 타이틀, 기사 내용 따오기 (0) 2022.07.30 오토핫키 연습일지 #5] 다음카페 최신글 크롤링 (1) 2022.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