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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에덴 폐줍 매크로 만들다가 취소됨 ㅠ잡담 2022. 11. 22. 08:24
https://apsalman.tistory.com/75
https://www.youtube.com/channel/UC6hW-NrL9CxDQd2IzWbekYA
다크에덴 폐줍 매크로 스크립트 수정의뢰가 들어왔는데 코드가 너무 복잡했다.
일부 기능이 작동을 안하는데 기존 제작자가 연락이 안된다고 했다.
코드를 확인해보니이런 것들이 27000줄동안 반복되었다.
변수는 대략 20개 정도 사용되었는데 Global 선언을 1650번을 한다.
이미지서치는 2400번 사용했다.
이게 나쁘다는게 아니라 나중에 다시 수정을 하려고하면 어떻게 감당하려고 하는걸까...
나는 게임매크로를 만들더라도 대략 2천줄 안에서 끝이 난다. 반복 사용하는 것들은 함수로 만들어서 사용하기 때문이다.
27000줄은 수정할 용기가 없어서 새로 제작하자고 했다.
그렇게 새로 만들기 위해 지정한 다크에덴에서 특정 NPC 로 이동하는 함수를 만들었을 찰나에 기존 제작자와 연락이 됐다고 했다.
헉... 나는 나가리구나 ㅠㅠㅠ
이미 만들던 것이고 이걸 만들기 위해 게임까지 설치해서 테스트하는 중이었는뎅 ㅠㅠ 좀 슬펐다.
내 일도 조금 바빴기 때문에 (연말이라 23년 경영계획 준비) 바로 진행하지 못하고 주말까지 미룬 내 잘못도 있다.
의뢰자분께서 의뢰비의 40% 정도를 주셔서 돈으로 손해를 본건 아니지만 완성이 되지 못하고 방치되는 것은 조금 슬펐다.
npc 이동 로직을 13줄에 끝내고 얘는 앞으로 메인코드 부분에서 NPC("머피") NPC("그리피스") 이렇게 사용될 예정이었는데 아쉽다.'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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